KB자동차보험 단기 운전자 인터넷으로 추가하는 방법

KB손해보험 기준으로 자동차보험에 기존 계약자 외에 가족이나 다른 사람이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하루나 짧은 기간 동안 운전자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보험 단기 운전자 보험 특약 변경 방법

이번에 오랜만에 자동차보험의 단기 운전자 추가 특약 변경을 직접 해보니 과거와는 달라진 점이 있었는데요. 과거에는 가족이나 지인을 단기운전자로 내 보험에 추가하려면 간단하게 전화 한 통이면 금방 해결이 되었었는데요.

이번에는 먼저 전화통화로 변경을 시도해보았는데 일단 상담원 연결 메뉴 자체가 없고요. ARS를 통해서 특약 변경을 해야 하는데 어떻게 메뉴를 거치고 거쳐서 결제 완료까지 가기까지가 일단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더라고요. ARS를 통해서 듣고 메뉴를 선택해야 하는데 듣고나서 잊어버리기도 해서 다시 듣기를 계속하다보면 슬슬 짜증이 치밀어오르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서 해보니 홈페이지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고 인증만 하면 되기에 ARS보다 훨씬 쉬웠습니다. 만약 인터넷 PC 이용이 가능한 상황이라면 전화보다는 무조건 PC로 변경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인터넷으로 자동차보험 단기 운전자 추가하기

먼저 인터넷으로 자동차보험 단기 운전자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해당 자동차보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저는 KB 자동차 손해보험을 변경한 경우라서 KB손해보험을 기준으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각 보험사 홈페이지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화재DB손해보험현대해상
KB손해보험하나손해보험메리츠화재
흥국화재한화손해보험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AIG손해보험악사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자동차보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단기 운전자 추가를 위하 메뉴를 찾으셔야 하는데요. ‘단기 운전자 특약 가입 (변경)’ 이라는 메뉴를 찾으시면 됩니다.

단기 자동차 보험 하루 추가
단기 자동차 보험 하루 추가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자동차보험 가입자가 인증을 해야 하는데요. 휴대폰으로 홈페이지에 가입할 필요 없이 본인 인증을 하면 진행이 됩니다.

본인인증을 하였다면 본인이 가입한 보험계약이 화면에 출력이 되는데요. 그 중에서 해당 자동차의 계약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해당 계약을 선택한 후에는 이제 변경하려는 특약 내용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이제는 누구나 운전이 가능한 보험으로 일괄적으로 특약가입이 되기에 추가하려는 운전자의 개인정보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입력해야 하는 내용은 추가 운전자를 단기보험에 몇 일 가입할 것인지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해당 단기보험은 보험 적용일 전날 가입이 가능하며 전날 가입을 해야만 다음날 00시부터 보험 적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단기 자동차 보험 하루 추가
단기 자동차 보험 하루 추가

저는 1일을 선택했는데 24시간 기준으로 7180원의 보험료가 나왔습니다. 예전에 특정 운전자를 추가하는 경우에는 훨씬 저렴했던 것 같은데 이렇게 바뀌면서 보험료가 많이 올랐네요.

특약 내용을 잘 확인했다면 이제는 결제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자동차보험 원계약자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 번호와 유효 기간, 휴대폰 문자 인증을 통한 인증번호 입력의 과정을 거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단기 자동차 보험 하루 추가
단기 자동차 보험 하루 추가

참고로 KB 손해보험의 경우에는 자동차보험 가입 시 결제했던 카드 정보가 12자리는 입력이 되어 있었고요. 나머지 끝 4자리와 유효 기간만 입력을 해주면 되었습니다.

단기 자동차 보험 하루 추가
단기 자동차 보험 하루 추가

신용카드 또는 계좌 이체를 통한 결제를 완료했다면 위와 같이 단기운전자확대특약 계약 변경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보입니다. 혹시 모르니 계약 기간 등의 변경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이미 가입한 자동차보험에 기존 계약자 외에 가족이나 다른 사람이 하루나 짧은 기간 동안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인터넷 보험사 홈페이지(KB손해보험 기준으로 )에서 운전자를 쉽게 추가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추가할 운전자가 있을 때 꼭 전날에 해야 한다는 점이 다소 불편한 점이었는데요. 어차피 할 거 미리미리 가입할 수 있게 해주면 더 편리할텐데 하는 아쉬움이 다소 들기도 하였습니다.